본문 바로가기

다큐멘터리/BBC 방송

무엇이 공룡을 죽였나 (What really killed the Dinosaurs)

 

다큐소개 : BBC Horizon에서 2004년 10월에 발표한 작품으로써 지금까지 잘 알려진 이론중 하나인 소행성으로 인한 임팩트 사건으로 공룡이 멸종된었다고 가장 많이 생각들 하는데 이 이론이 아닌 또 다른 이론을 제시하면서 몇몇 과학자팀과 함께 그 근거를 찾아나섭니다.

 

6천만년전 그것은 외계로부터 왔습니다. 세상은 순식간에 변하였고 지옥으로 변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온 세상이 불탔다고 주장합니다. 그 다음에 먼지가 태양을 가렸다고 한다. 지구는 수 개월이나 수 년동안 깊은 냉각기로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공룡이 멸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충돌이론에 따르면 하늘에서 바위가 떨어져 대부분을 죽였다는 겁니다. 나는 그게 다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허라이즌에서 공룡의 멸종원인에 관한 기존 상식에 도전하는 새로운 이론을 선보입니다. 멕시코 동북쪽 언덕에는 6천만년전의 대량살상의 증거가 가득합니다. 그것은 10년 이상에 걸친 범죄였습니다. 과학자들은 범인을 이미 잡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프리스턴의 한 지질학 교수가 거기에 있어서는 안되는 걸 발견했습니다.

 

[관련 블로그 모음]